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블로그 | 카카오 애드핏 승인일지

승승파 2022. 5. 19. 02:1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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:: 서론

애드센스 신청 이후 카카오 애드 핏 신청을 해봤다. 

카카오 애드핏 심사기준은 명확해서 좋았다. 아래 조건만 충족돼 면 거의 통과되는 형태인 것으로 보인다. 

- 티스토리 개설 30일이상

- 3개월 이내 공개발행 글 수 20개 이상

- 1인 1 계정

 

3개월 이내에 발생된 글 수가 20개 이상이 되면 된다. 처 음시 작시에는 20개 발행된 글에 대한 검사기준이 뭘까 궁금했는데 사전에 애드센스를 17개 글 발행 후에 승인받은 상태여서 큰 걱정이 없었다.  

https://s2pablog.tistory.com/27

 

구글 애드센스 승인 일지

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기 위한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제시하고 있는 승인자격 기준은 다음과 같다. - 19세이상 - 독창적이고 흥미로운 자신만의 콘텐츠 -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준

s2pablog.tistory.com

 

::본론

카카오 애드 핏은 신청하고 약 2일 만에 승인이 났다.

 

승인 이후 약 10일 정도 지났는데, 방문자가 최고조인 약 68명일 때 74원 정도 소득이 있었다. 

 

노출 수, 클릭 수, eCPM과 수익으로 구분되어있다. 

 - 노출수: 실제 노출된 광고의 횟수, 광고를 노출할 때마다 1회로 계산되고 광고 위치별로 노출수를 확인할 수 있다. 

 - 클릭수: 실제 사용자가 클릭한 횟수, 무효클릭은 필터링된다고 한다.

   > 무효클릭

      . 광고를 수동 또는 기계적인 방법 등을 통해 임의로 클릭/노출 및 그 외 모든 활동을 발생시키거나 그러한 정황이 의심되는 경우

      . 무효 클릭이 지속적으로 회사의 정책 및 기준 이상으로 발생되는 경우

      . 방문자 현황 대비 비정상적인 클릭/노출이 의심되거나, 아래 내용에 해당하는 활동이 의심되는 경우

 - eCPM: 1000회 노출기준으로 얻을 수 있는 예상되는 광고수익을 의미한다. 

 

이제 시작이긴 하지만, 174회 노출 동안 직접 클릭은 유도되지 못한 것으로 봐서

앞으로도 대부분 수익은 노출에 의해 산출될 것으로 보인다.  

 

 

<이용 전략>

노출 수를 늘리기 위한 전략은 주로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.

  1. 광고  자동 새로고침

     들어와서 체류시간이 상당히 길더라도 사용자가 새로고침 하지 않는 이상 1개의 광고에 대한 노출은 1로 평가되는 것 같다. 대신 애드 핏 홈페이지에서 광고단위를 만들어서 제작된 광고 배너를 자동으로 새로고침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. 티스토리에서 애드핏 연동을 잠시해제하고 수정을 진행하면된다.  

 

  2. 광고배너 개수 늘리기

배너 개수는 유저 마음대로 늘릴 수는 있지만 

애드 핏 운영정책에 의해 최대 4개를 권고하는 것으로 보인다. 적절한 위치에 4개를 유지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.

 

 

<고려사항>    

광고를 게재하면서 위반하면 안 되는 사항들은 주로 다음과 같다. 

주요 운용정책

  - 콘텐츠 가이드라인에 위배되는 콘텐츠가 노출되는 페이지.

    > 성인/음란 표현 등)

    > 저작권 및 초상권 침해 우려가 있는 콘텐츠

    > 광고가 지나치게 많은 콘텐츠

    >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콘텐츠

    > 반복, 기계적으로 광고를 불러오게 되는 콘텐츠

  - 무효 처리되는 활동

    > 광고를 수동 또는 기계적인 방법 등을 통해 임의로 클릭/노출 및 그 외 모든 활동을 발생시키거나 그러한 정황이 의심되는 경우

    > 무효 클릭이 지속적으로 회사의 정책 및 기준 이상으로 발생되는 경우

    > 방문자 현황 대비 비정상적인 클릭/노출이 의심되거나, 아래 내용에 해당하는 활동이 의심되는 경우

 

 

:: 결론 conclusion

애드 핏 광고 개수는 4개를 유지하고 새로고침 기능을 적용하자.

애드센스, 애드 핏, tenping을 동시에 게재하고 있는 상황에서 클릭당 수익률 차이에 의해 

수익이 가장 큰 한 가지의 플랫폼만 이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라는데 아직 방문자가 현저히 적은 상태에서는 추이를 지켜봐야겠다. 

광고수익에 대한 검색을 해볼수록 얻어지는 결론은 다음과 같다

- 광고수익을 올리는 가장 좋은 방법은 결국 콘텐츠의 품질을 높이는 것.

- 광고의 개수는 최소화하고 포스팅 하나하나의 품질을 높이는 것이 최선이다. 

- 광고의 위치, 노출시간, 개수 등은 일정 방문자 이상이 됐을 때 trial-error를 통해 조정할 것.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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